24.10.01.
DA(메타/구글) 실습 - DA(메타) 광고 세팅
- 광고 세팅 실습 및 피드백
- DA 광고 세팅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순으로 세팅
1. 캠페인 세팅 화면
2. 광고 세트 화면
3. 광고 세팅 화면
1. 수동 업로드 선택
2. 미디어 설정 (만든 광고 소재 업로드)
(1) 미디어 추가
(2) 자르기 - 정방형은 정방형에, 세로형은 세로형에 교체하기 버튼 클릭하여 적절히 배치
* 칼럼형은 필요시 사용, 없다면 크게 신경 X (그러나 보여지는 것을 신경 쓰면 원본에 체크)
(3) 최적화 - 사용하고자 한다면 활성화 토글 on, 하지만 유의미한 차이 X
3. 광고 크리에이티브 탭에서 기본 문구, 제목 설명 텍스트 작성
4. 랜딩 페이지에서 미리 작성한 UTM 입력하면 매개변수 자동으로 입력됨 (URL 매개변수 만들기 기능으로 직접 만들 수도 있음)
5. 브라우저 추가기능 없음
6. 추적 탭에서 웹사이트 이벤트 체크, 해당 픽셀 연결되었는지 체크 필요
- 내가 주식을 못하는 이유
CPC 100원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
결국 155원도 못 넘기고 처절히 떡락 엔딩...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간사하다. 1차에서 잘 안되면 2차에서 디벨롭하고 지표를 개선해나가면 되는데, 첫 광고 태우는 순간부터 새로고침,새로고침,새로고침...
도토리 키재기지만 내 광고가 부진하다고 느껴지는 순간 알 수 없는 자아성찰 타임이 시작된다.
"타기팅을 잘못했나,,,?"
"아냐,,,, 내가 소재를 예쁘게 못 만들어서 그런거야,,, 흙흙,,,,"
"왜!왜! 전환이 안 되는거야! 왜엑!!!! ㅣㅓㅔㅐㅏㅣㅁ;ㅂㅇ잡;ㅈㅇ;ㅈ이ㅏ"
"신경쓰지 말자..."
(새로고침 누름)
결론은 오늘 잠 다 잤다.
'1교시 - 대학생활 꿀팁 > 대외활동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9주차 - 이벤트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 (플렉스 김용건 커뮤니티 매니저) (2) | 2024.10.04 |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9주차 - 루커스튜디오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0) | 2024.10.02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9주차 - 마케팅 팀장급 현직자 특강,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0) | 2024.10.01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8주차 - 콘텐츠 기반 커뮤니티 마케팅 (6) | 2024.09.27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8주차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0) | 2024.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