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1.08.
- 광고 성과 분석 & 리포트 이해
- 광고 리포트 생성
광고 리포트 분석 시 참고할만한 체크리스트
1. 광고를 통해 어떤 성과가 발생했는가? (노출, 클릭, 전환 등)
2. 일주일 동안 주요 지표는 어떻게 변화하였는가?
3. 발견되는 문제점이나 인사이트가 있는가?
4. 어떻게 개선하면 좋은가?
소감
- 실패를 교훈으로 삼자
배부른 소리일지 모르겠지만 1차에 바로 구매전환이 뜬 게 나에게 완전한 득은 아니라고 본 게, 1차 캠페인에 오히려 작게 시작해서 2차 광고 캠페인에서 점차 개선되는 그림이 제일 이상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내 광고 세트는 정반대의 시나리오로 가 버려서 광고 운영/개선 경험을 말할 수 없을 거라는 걱정이 됐다.
이 부분에서 멘토님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1차에 구매전환이 이루어졌다는 부분을 보여주는 것 또한 충분히 좋은 이야기가 될 수 있고, 수업이 끝나기 전에 아주 좋은 말을 해주셨다.
- 현업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은 10번 해서 8번 지는 게임이다. (실패가 당연하다)
- 꼭 성공만 할 순 없다. 실패 리소스를 많이 얻어가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 성과라는 것은 꼭 한 갈래로만 보이지 않는다.
- 실패하더라도 거기서 다시 시작하여 개선해 나가면 그것 또한 개선 경험이다.
크으... 열심히 실패해보겠습니다.
- P.S.
진짜 메타.... 조별로 토의할 때 잠깐 영상 광고 소재 얘기 했더니, 휴대폰 마이크로 수집해서 바로 광고 띄워주는....
어라? 좋은 방법이 생각났다.
(어느 지하철 안, 사람이 붐비는 상황)
"찬스마켓!!!!!!!!!!!!!!!!!!!!!!!!! 찬스!!!!!!!!!!!!마켓!!!!!!!!!!!!!!!!!!!!!!!!"
(탑승객 휴대폰 안에 찬스마켓 정보가 수집되도록 열심히 소리를 지른다.)
(빌런을 마주친 탑승객들 반응)
(그들은 눈살을 찌푸리지만, 어느새 소리 정보가 수집되어
그들의 SNS에 우리 찬스마켓 광고가 뜨고
우리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
예비 고객들과 맞다이(?) 까는게 면대면으로 홍보를 하는, 이런 활동이 진정한 바이럴 마케팅 활동이지 않을까.
죄송합니다 제가 심란해서 요새 황당한 소리를 많이 합니다. 양해 부탁...
'1교시 - 대학생활 꿀팁 > 대외활동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10주차 - AB Test 디테일 / 비타민 vs 진통제 (0) | 2024.10.13 |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10주차 - 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 중간점검 (0) | 2024.10.13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10주차 - 마케터 스펙과 취업 준비 (1) | 2024.10.07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9주차 - 이벤트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 (플렉스 김용건 커뮤니티 매니저) (2) | 2024.10.04 |
[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9주차 - 루커스튜디오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0) | 2024.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