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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8주차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허턴 2024. 9. 26.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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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26.

- BIS 필요성 및 프로세스 인지&브랜드 메시지 전달 방법 이해
- 브랜드 무드보드 제작 실습

- 상세페이지 제작 실습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

생산자 소비자
좋은 제품을 싸게 만들면 잘 팔릴 것이다.
(나만 아는) 정말 좋은 원료를 넣어서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이 선택할 것이다.
경쟁사 대비 우리가 저렴해서 좋다.
경쟁사 대비 우리 제품이 ~~~해서 더 좋다
좋다/안좋다
이 브랜드가 해나가는 것들이 좋다.
이 브랜드가 얘기하는 것에 공감이 간다.
이 브랜드를 사용하는 ~~~와 나도 비슷해지고 싶다.

 

브랜딩이란?

 

브랜딩 vs 마케팅

브랜딩은 브랜드를 해나가는 모든 활동 (brand + ~ing) 이므로 더 상위개념이지 않을까.

 

BIS (Brand Identity System)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시스템.

 

1. 브랜드가 일관되게 소비자와 소통하고,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며,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줌.

2. 브랜드의 신뢰성과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음.

 

BIS 주요 요소

 

브랜드 비전: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의 모습이나 목표.

브랜드 미션: 브랜드의 존재 이유와 목적.

브랜드 가치: 브랜드가 중요하게 여기는 원칙이나 신념.

타겟 고객: 브랜드의 주요 소비자층과 그들의 특성.

브랜드 메시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

비주얼 아이덴티티: 로고, 색상, 타이포그래피, 이미지 스타일 등 시각적 요소.

톤 앤 매너: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언어.

브랜드 경험: 소비자가 브랜드와 상호작용할 때 느끼는 경험.


소감

 

 

 

 

 

위의 게시물이 이번 주 나를 비롯한 수강생들의 모습일 것이다. 물론 저건 UX 디자인이긴한데...

 

이번 주에 퍼포먼스 광고 콘텐츠랑 브랜드 상세페이지 디자인하면서 느낀 건,

 

"아 씌,,, 피그마 미리 배워둘 걸,,,"

 

예전에 쿠팡 인하우스 디자이너 분과 말할 기회가 있어서

이런 저런 수다를 떨다가 피그마 얘기를 한 적이 있다.

 

나 : 저 포토샵 너무 비싸서 해지하고 파워포인트로 디자인하잖아요 ㅋㅋㅋㅋ

디자이너 : ?!... 그걸 왜... 피피티 말고 피그마 쓰세요!

나 : 피그마요?

디자이너 : 네~ 요새 회사에서 간단한 건 다 피그마 써요~

나 : 네~

 

이러고 심지어 디엠으로 친절하게 피그마 강의 링크까지 보내주셨는데 삶이 팍팍해서 배울 생각을 못했다.

 

아무튼 피그마 플러그인 기능으로 모션그래픽을 할 줄 알면 진짜 지금 프로젝트에 도움 많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무것도 몰라서 고군분투 중... 울지마라 니 업보다...

 


오랜만에 궁금한 점.

 

옛날부터 여러 기업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서 

BI / CI 라는 걸 만들어왔는데, BIS 라는 요소는 이것들과 무엇이 다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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