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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4기] 전Z전능 디지털마케터 과정 7주차 - 인터랙티브한 채널 만들기

허턴 2024. 9. 2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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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20.

- 콘텐츠 플랫폼 정리 및 채널 사례 공유
- 팀별 콘텐츠 기획안 및 제작 계획 수립
- 팀별 콘텐츠 취재 및 제작 시작


- 콘텐츠 마케팅의 목표 설정

1. 브랜드 인지도 구축

웹사이트 트래픽 (GA를 통해 확인 가능)

SERF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노출도

소셜미디어 공유 수, 댓글 수

 

2. 리드(잠재고객)접점 생성

페이지 체류 시간 (GA를 통해 확인 가능)

콘텐츠를 통한 클릭률 (CPR)

(광고집행 시) 리드당 비율 (CPL)

 

3. 전환율 증가

전환율 (UTM 링크를 통한 추적)

방문자가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콘텐츠 마케팅 기획안 작성 프로젝트

기획의도

전체 콘텐츠 마케팅 목표와 맞닿아 있음

배경 설명 + 정량 & 정성 목표 언급

ex) KPI 예시

개별 평균 노출 : 500

기간 내 총 전환수 : 30

일 블로그 방문자 수 : 50

 

제작 소요 시간

- 제작 전에 예상 타임라인 설정하기

- 데일리? 위클리? 월별?

 

시안/레퍼런스

- 매우 간단한 개별 콘텐츠 가안

- 유사한 포맷의 타 콘텐츠 제시

 

콘텐츠 마케팅의 고객 페르소나 설정

1. 브랜드 마케팅의 고객 페리소나 설정과 비슷함

- 고객의 연령, 성별, 직업, 관시맛, 생활 스타일, 구매 동기 등을 정의해야 함

- 고객 개별 페르소나는 반드시 1개가 아니지만, 각각 구체적이어야 함

- 같은 브랜드여도 설정 시점, 마케팅 목표에 ᄄᆞ라 페르소나도 변경될 수 있음

 

2. 콘텐츠 마케팅은 오디언스라는 점을 고려해 독자 페르소나를 설정함

- 어떤 콘텐츠(포맷, 주제, 채널)를 주로 소비할까?

- 우리 콘텐츠를 찾아올까?, 발견할까, 추천 받을까?

- 특정한 상황이나 수요에 맞춰 어ᄄᅠᆫ 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를 기획할까?

- 이 콘텐츠는 대중적인 바이럴용(발견)인가, 타깃 오디언스를 위함일까?

 

콘텐츠를 차별화하는 방법

좋은 제품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

잠재 고객의 검색 키워드 살펴보기

비슷한 콘텐츠 채널, 경쟁사 블로그 찾아서 특징 정리하기

 

콘텐츠 차별화

커리어 & 자기계발 상품

콘텐츠 코너:초대석, 인터뷰

왜 이런 코너를?: 특정 키워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다양한 자기계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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